SCM 20 SL (Passive / Active)
Products < ATC
Product Infomation  
SCM20 씨리즈는 SCM20 SL 스텐드 장착형, SCM20 SL Tower 및 SCM20 SL Active Tower 등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CM20은 90년대 중반에 이르러 클래식 모니터의 결정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스피커 씨리즈는 ATC가 3년여의 노력 끝에 개발한 최초의 저가격대 가정용 모니터입니다.
이 스피커 performance의 중심이 되는 것은 Billy Woodman씨가 설계하여 ATC의l 자체 공장에서 수공예 제작한 중저음 유니트입니다. 이 하이브리드 설계의 특징은 150mm 베이스 콘 위에 75mm 쏘프트 돔을 접목시킨 것입니다.
Magnet assembly는 MC(moving coil) 드라이브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음의 왜곡을 12-15dB 까지 대폭 감소시켜주는 ATC 고유의 "SL" 기술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Time Domain Distortion 을 최소화시키기 위하여 돔과 콘을 모두 ATC 고유의 처방에 따라 조제된 음향적으로 "dead"인 폴리에스터 wave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SCM20 씨리즈는 명료하고 품격 높은 저음을 재생해줄 뿐만 아니라 뛰어나게 맑은 중음 대역과 놀라운 수준의 다이내믹 레인지 및 막강한 power handling 능력을 자랑합니다. Active version(파워앰프 내장형)에는 ATC의 "Grounded Source" 파워앰프 (Biamplifier)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트위터는 A급 50와트로 구동되고 중저음 대역은 250와트로 구동됩니다.
양쪽 앰프 모두 momentary gain reduction circuitry (순간이득감소 회로소자)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드라이브 유니트들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overdrive 로부터 발생하는 불쾌한 소리를 방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ATC SCA2나 CA2 프리앰프와 같이 사용할 경우 SCM20AT(파워앰프 내장형) 스피커는 동일 가격대의 다른 어떠한 앰프-스피커 조합 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마감재는 고객이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