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50 SL(Passive / Active)
Products < ATC
Product Infomation  
멀티채널 시스템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리스닝 공간의 전면에 배치되는 한 쌍의 기본적인 스테레오 스피커들이 여전히 가장 필수적인 요소를 구성한다는 사실을 망각하기가 쉽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무수히 많은 음반들, 현재와 동일한 형태의 스테레오에 대한 레코딩 회사들의 약속, 새로운 고해상도 디지털 two-channel formats 등을 볼 때 스테레오가 앞으로도 예측이 가능한 장래에까지 계속해서 recorded 음악의 main source로 남게 될 것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ATC는 메인 스테레오 스피커 한 쌍을 high performance 멀티채널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서 그 근간이 되는 가장 중요한 기초로 간주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와 같은 기초를 마련하는데 있어서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는 막강한 성능의 SCM50 ASL three-way active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 보다 더 좋은 길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SCM50 ASL(active: 파워앰프 내장형) 및 SCM50 PSL(passive: 파워앰프 별도형)은 레코딩 스튜디오나 가정에서 최고 품질의 하이파이 장비들과 함께 어울려 자신의 진가를 최대한 발휘하도록 설계된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경이로운 수준의 정교함과 투명성과 다이내믹 레인지로 음을 재생할 수 있는 이 모니터의 능력은 주로 SM75-150s 소프트 돔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에 그 토대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위터의 업그레이드 및 port profile의 증강 등을 포함하는 최근의 수정작업은 이 모니터의 성능을 모든 performance 지표면에서 더욱 개선시켰습니다. Active 모델의 모든 드라이브 유니트들은 각각 전용의 별도로 매치된 MOS-FET 앰프들을 내장하고 있으며, 9인치 베이스 드라이버는 ATC 고유의 기술인 Super Linear Magnet technology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ATC의 active crossover network은 높은 common mode rejection 및 매우 낮은 왜율을 구현하는 wide band-width (광대역폭), electronically balanced (전자적으로 균형 잡힌) input stage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저음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그 이외의 모든 구성 요소들도 결코 품질에 대한 타협이나 양보 없이 최선의 액티브 시스템을 창조한다는 목표 아래 ATC의 공장 내에서 자체 설계 및 제작되었습니다. 파워앰프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모델인 SCM50 SL도 역시 전체 대역에 걸쳐서 넓고 균형 잡힌 분포도와 우수한 증폭도 및 위상 특성들을 자랑합니다.
 
 
견고한 다이캐스트 프레임 채용

정확한 모니터링을 위한 레퍼런스 시스템용으로 개발된 '소프트 돔'기술이 적용된 미드레인지 장착하여 자연스러운 음감, 정확함, 투명함, 뛰어난 다이나믹스 실현

슈퍼 리니어 SL 자기회로에 의한 극저 왜곡률, 하이파워 핸들링, 고신뢰성 획득

1인치 소프트 돔 트위터에는 강력한 네오디뮴 자기회로와 대형 히트 싱크를 장착

고밀도 MDF로 이뤄진 견고한 캐비닛

공진 최소화를 위해 내부 보강
Specification
드라이버 트위터 1인치 소프트돔(네오디뮴 마그넷)
미드레인지 3인치
우퍼 9인치
재생 주파수 특성 40Hz & 20kHz
감도 85dB
허용입력 100 ~ 1500W
임피던스 8옴
크로스오버 380Hz, 3.5kHz
제품 치수 717x 285 x 395mm (HWD)
중량 41.1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