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50 SL Tower Anniversary (Passive / Active)
Products < ATC
Product Infomation  




ATC Loudspeaker Technology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오디오 애호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오던 SCM50 의 매우 특별한 새 모델을 발표하였는데, 이 새 모델은 현재 및 장래의 모든 오디오 시스템을 위한 하나의 참고기준 (reference standard)을 제시하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극도로 정확한 이 three-way 모니터는 모든 three drive units 의 최신형 버전들을 통합시킨 결정판으로 그 특징은 ATC 고유의 Super linear high gauss magnet 및 Soft dome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서  높은 출력, 낮은 왜율 및 넓은 horizontal dispersion(수평분포도)를 구현하였다는 점입니다.


'Anniversary Active 50 Tower' 스피커에는 출력의 3분의 2까지를 A급으로 작동시켜주는 350watt three-way (bass driver 200watt, mid-range driver 100watt, HF driver 50watt) 앰프 팩의 새로운 초저노이즈(ultra low noise) 완전 독립 형 버전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 앰프는 ATC 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grounded source topology를 적용한 것입니다.


마이너스 90dB의 noise floor는 오늘날 생산되고 있는 가정용 스피커들 중에서 아마도 가장 낮은 noise level로서 이 스피커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다른 것들과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수준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창립 30주년 기념작 스피커는 floor standing model로 생산된 이 탁월한 스피커의 첫 번째 버전입니다. 표준형 SCM50A 모델의 이미 탁월한 bass performance를 tower 모델에서는 인클로져 내용적을 15% 정도 확대시켜줌으로써 상당히 더 보강하였습니다.


신형 'Anniversary Active 50 Tower'의 인클로저는 아름다운 꿀 색깔 다중 나뭇결 무늬의 American Burr Magnolia(목련)로 그 전체가 미장되어 있고 풍부한 색감의 '피아노' 하이글로스로 마감처리 되어 있습니다. 이 뛰어난 재질의 나무는 풍부하고 깊은 색채와 아름다운 물결 및 마디들로 이루어진 우아한 나뭇결 무늬가 그 특징입니다. 이 나무의 뿌리 부근에서 재단해낸 박판들을 사용하여 각 스피커가 각기 다른 화려한 무늬와 색채를 갖도록 마감 처리하였습니다. 전면의 dark blue 그릴을 들어내면 티타늄으로 마감 처리된 baffle 및 돔 wave guide가 보이는데, 이와 같은 마감처리는 스피커 후면에 있는 앰프 팩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면의 스피커 그릴 밑에 항공기급 고광택 알루미늄 밴드를 부착하여 음질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뛰어난 이 스피커의 외관을 한 층 더 고급스럽게 장식 하였습니다.


스피커와 함께 공급되는 opalescent(유백광의) non-resonant (비공명) 스피커 받침대에는 콩크리트 또는 목재 마루바닥 위에 받침대를 견고하게 설치 할 수 있는 3접점의 고강도 강철 스파이크 다리를 옵션으로 부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가운데 홈이 파여져 있는 직경 1인치의 원형 디스크 밑면에는 필요할 경우 마루바닥 표면을 보호할 수 있도록 헝겊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LIMITED EDITION 30TH ANNIVERSARY SIGNATURE SCM50 ASL ‘50’ TOWER"는 스테리오 파워앰프를 내장시켜 제작한 active 스피커지만 파워앰프가 내장되지 아니한 passive형 모델도 판매되고 있으며 다중채널 시스템의 일부로 사용하기 위해 낱개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탁월한 performance는 물론 수려한 외모마저 갖춘 이 스피커를 소유하게 된 운 좋은 사람들은 진정한 프로의 유산으로 특별히 제작된 하이엔드 스피커란 어떠한 것인가에 대하여 확실히 알게 될 것이며 오랜 기간 동안 마음의 평화와 함께 최상의 재생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ATC SCM 50TSL의 특징
- 현재와 미래의 오디오 포맷의 레퍼런스 스탠다드로서 설계하였습니다.
- 매우 정확한 3웨이 모니터이며, 최신형 유닛을 채용하였습니다.
- 슈퍼 리니어 하이 가우스 마그넷과 소프트 돔 기술 사용
- 고출력에서도 저왜곡, 넓은 분산 특성을 보입니다.
- 스피커 하단에는 무공진 베이스 플레이트를 사용하였습니다.


※ 액티브 버전의 특징
- ATC의 그라운디드 소스 토폴로지 기술이 적용된 초저잡음 풀 디스크리트 앰프 채용.
- 2/3 출력까지 A급으로 작동하는 350와트 3웨이 앰프 팩 적용.
- 우퍼에는 200와트, 미드레인지에는 100와트, 트위터에는 50와트 출력의 앰프를 적용.
- 현존하는 기성품 중에서 가장 낮은 노이즈 레벨과 가장 우수한 다이나믹 레인지 실현.
- 저역의 경우 기존의 일반형 SCM50A보다 15% 향상되었음.

Specification
SCM 50 Tower Anniversary (Active /Passive Available)

-Active Version Specification-

●Drivers :
HF 25mm Neodynium, Mid 75mm ATC Soft Dome, LF 234mm SL

●Frequency Response (±2dB) :
62Hz-17kHz
●Frequency Response (±6dB) :
35Hz-22kHz
●Matched Response :
±0.5dB
●Dispersion :
±80° Coherent Horizontal, ±10° Coherent Vertical
●Max SPL :
112dB
●Crossover Frequencies :
380Hz and 3.5KHz
●Connectors :
Male XLR
●Filters :
All Active
●Amplifier Output :
200w LF, 100w Mid, 50w HF
●Cabinet Dimensions (HxWxD) :
1015x304x470mm
●Weight :
53.3 kg
-Passive Version Specification-

●Sensitivity :
85db@1watt@1 metre
●Weight :
42KG
●Suitable amps :
100-500watts.